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와 뉴미디어연구소 MOU 협약

– 20년 전통의 항공 특성화 교육 전문기관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
– 국내 최고의 정보산업 보안 전문연구소 뉴데일리 뉴미디어 연구소

shp_1479909641

2016년 11월 23일 서울 용산구 소재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 창공관 대회의실에서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전영숙 이사장)와 뉴데일리 뉴미디어연구소(오세진 소장)간의 산학협력 MOU 협약식이 김민구 기획부장의 사회로 진행되었다.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와 뉴데일리 뉴미디어 연구소는 이번 협약식을 통해서 항공보안, 항공보안 소프트웨어, 산업드론보안, 군용드론보안등 최근 항공 및 드론 산업에서 중요한 보안 정책 및 S/W 부분에 광범위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실무중심의 교육기관인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와 항공 보안 산업분야의 전문 연구기관인 뉴데일리 뉴미디어 연구소간의 상호보완적 업무 협조 및 연구 협력을 통해서 항공보안 분야의 상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MOU가 체결 되었다.

shp_1479909803
▲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 전영숙 이사장이 MOU 협약서에 싸인하고 있다. ⓒ아세아항공전문학교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 전영숙 이사장은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는 최고의 항공관련 산업인력을 배출하기위해서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최신 설비와 현장경험이 풍부한 교수진을 통해서 우수한 인재를 항공사와 정부기관과 협조해서 양성을 하고 있고, 이번 MOU를 통해서 교수진과 교육생들의 전문성까지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어 항공산업의 발전과 항공산업의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뉴데일리 뉴미디어 연구소는 국내 최초로 드론관련 보안 솔루션을 제품화 하였으며, 국내 최대의 방위산업전시회인 “한국 방위산업전(DX KOREA) 2016″에 정보보안과 솔루션과 드론 해킹 방지 솔루션등 정보보안과 항공보안 관련 솔루션을 출품해 호평을 받았다.

앞으로 양 기관의 연구분야 산학협력을 통해서 국내 항공산업이 더 발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참석자]

–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

전영숙 이사장, 서석주 학장, 백형식 교학처장, 김민구 기획부장

의전경호/경찰행정계열 김정석 학부장, 정연완 학과장, 정진만 교수

– 뉴데일리 뉴미디어 연구소

오세진 소장, 국승환 경영기획실장, 최동필 책임연구원

답글 남기기